'속초는 테이스티로드다' 라는 슬로건으로 중무장한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튀김집이 있으니 이름은 '속초 아저씨 튀김 맛집'. 대부분 맛있는 먹거리를 찾으려면 중앙시장에 들어오면 되는데, 시장을 조금 돌다보면 이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. 길게 늘어선 줄, 누가봐도 맛집임에 틀림없고, 많은 튀김이 쌓여있지만 금세 다 소진되는 것을 보고도 쉽게 맛집임을 알 수 있다.
관찰카메라 24시에 방영된 적도 있고 여러 티비프로에 나온듯 하다. 특히 대한민국에 대한 여렬한 지지자임을 자처하며 '대한민국'을 세번 외치고 SNS에 올리면 회당 튀김하나씩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자.
어마하게 튀겨놓은 각종 튀김은 주로 새우튀김이고 작은새우, 왕세우, 또 기타 다른튀김도 마련되어 있다. 튀김가격은 개당 1000~2000원 사이.
튀김을 가까이서 찍어보았다. 노릇노릇 잘 튀겨져서 가까이 다가가니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한다. 바로 하나 맛보고 싶지만 우선 계산부터 해야 한다.
머리째 튀겼기 때문에 머리와 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통째로 다 드시면 된다. 나는 머리는 별로 안좋아하는 관계로 튀김의 많은 부분이 버려지는 불상사를 겪었다. ㅎㅎ
튀김을 사서 시식은 스타벅스에서 했다. 스타벅스에 고소한 냄새가 솔솔~. 왕새우 튀김이긴 하지만, 사실 크기가 왕새우 정도는 아니고, 대신 확실이 신선한 새우이고 튀김솜씨 역시 일품이라, 가히 맛집이라 할 만 하다. 속초에 들르시면 꼭 한번씩은 맛보시길..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