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년 4월 17일 금요일

[방이동맛집-설렁탕] - 담소사골순대


방이동에는 설렁탕집이 많은것 같다. 특히 사골을 소재로 한 식당이 많은 이유는 아마 많은 직장인들이 저녁에 술을 마시고 다음날 해장을 위해 점심때 사골을 찾기 때문이 아닌가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. 

오늘 소개할 집은 여러 사골집 중에서 담소사골순대가 되겠다.

▲방이동 담소사골순대 

제법 규모가 있는 프랜차이즈 집인 것으로 보이는데, 일단 맛은 들어가서 봐야 아는 것이니까..일단 들어가 보자.

▲모형인지 실사인지 모를 사골우리는 솥

가게 입구에 크게 자리잡은 사골솥이 눈에 들어온다. 근데 사실 이런 솥을 이렇게 많은 공간을 할애해 가면서까지 두어야 할까 싶을 정도로 존재감이 컸다. 진짜라 하더라도 왠지 비위생적일거 같고, 가짜라면, 더욱이 저게 왜 있어야 할까 싶다. 그냥 사골은 주방에서...

▲체인점이 거의 15개 이상임.

많은 체인점을 거느린 거대 프랜차이즈였다. 밥은 친환경 쌀로..사골은 정수된 물로, 24시간 이상 우려낸다고 한다. 어쨋든 프랜차이즈규모가 크다

▲담솔사골순대 메뉴 (점심할인)

우사골 돈순대국: 7,000 -> 5,700원
우사골 우순대국: 8,000 -> 5,900원
당신의 선택은?? 나같으면 우사골 우순대국 먹는다..

▲담소사골순대 메뉴판

▲우사골 돈순대국

돼지고기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빨간 국물이다. 둘다 맛을 봤는데, 나는 개인적으로 돈순대국에 한표를..!!
뭔가 구수한 맛은 소보다는 역시 돼지인가 보다.

▲사골국의 중요한 요소 : 깍두기

사골국에서 빠질 수 없는 또하나의 요소는 바로 깍두기 인데, 여기 깍두기는 비교적 훌륭했다. 잘 익어서 사골국과 잘 어울렸다. 사골이 아무리 맛있어도, 깍두기가 맛없으면 헛방...

▲우사골 우순대국

소고기라 그런지 하얀 국물을 우려낸 사골 순대국이었다. 맛은 제법 있었다.

 ▲담소사골순대 장이점 전경

​회사 점심시간이 좀 빨라서 그런지 사람이 아직 들어오지는 않았다. 조금있으면 꽉차겠지..매장은 비교적 넓은 편이어서 50명은 수용가능해 보인다.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먹었던 돈수백이 좀 더 맛있는거 같기도 하고, 그래도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있어서 이곳도 괜찮은것 같다.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